티스토리 뷰

저희아이가 좋아라하는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시리즈라죠.. 이번에 만나볼 학습도감은 바로 로봇거미에요. 거미는 우리 생활속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물이라.. 거미다리가 6개가 아니라서 곤충이 아니라고.. 저희아이가 그러더라구요..- -;    표지만 봐도 정말 무시무시하죠.. 드래곤친구들이 로봇거미에 놀란 모습들이 눈에 보이네요.. 이 책에선 왕거미들/꼬마거미들/개성 강한 거미들/무서운거미들을 세밀화 그림과 함께 자세히 관찰해 볼 수 있구요, 그들의 생태에 대해서도 같이 살펴볼 수 있어요. 거미 종류가 이리 다양한지는 처음 알게 된거 같아요.     거미들은 다 똑같은 줄 알았는데.. 꽃게거미는 이름과는 달리 무서운 거미들의 한종류로 게 거미과에 속한데요, 꽃 위에 앉아 있는 게가 집게발을 벌리고 있는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꽃게거미란 이름을 얻었데요.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지에 살며, 암컷이 수컷보다 크기가 더 크데요. 꽃속에 숨어 있다가 곤충을 기다려요. 그림으로 친절하게 꽃에 숨은 모습을 알려주고 있어 보는 재미가 있네요. 게다가 그 아랜 농경지의 해충을 잡아 먹어 농사에 도움이 된다는 거미를 농민의 친구라고 표현해 놓은 부분도 재밌를 더하네요.    코발트블루라는 이 거미는 새잡이거미과에 속하며 이름 만큼이나 몸전체가 파란색을 띄네요. 거미가 특이하게 땅 속에 굴을 파고 들어가 지낸다네요. 미얀마, 태국, 라오스, 베트남 등.. 열대우림에서 살아요. 근데, 암컷만 몸통이 코발트블루색이고 수컷은 회갈색이라네요. 성질이 매우 사납고 공격적이라 독니를 세우고 공격까지 한다니 조심해야 겠네요. 겉이 화려하니 성격까지 착할순 없나봐요. 코발트블루의 알에서 부화과정까지를 그림으로 표시해주고 있어 아이가 살펴보기 좋은거 같아요.     앞에서 거미들의 특징이라든지 생태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나서 뒷부분엔 관련된 거미들의 등장해 재미난 만화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미 만화속에 나오는  거미들에 대해 살펴본터라 각 거미들의 특징을 떠올리며 보니 이해도 잘되고 재미도 더 있는거 같아요. 

인기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의 드래곤 캐릭터들이 펼치는 좌충우돌 학습 모험, [학습도감] 시리즈!절체절명의 위기! 인공지능 로봇거미 ‘알파고미’가 세상을 지배하려고 하는데! 해결의 열쇠는 고대 그리스 신화 속 거미, ‘아라크네’를 찾는 것! 아라크네를 찾기 위해 10마리 드래곤 친구들이 다시 모였다! 이름하여 ‘십자곤 원정대’~! 로봇거미와 드래곤 친구들의 기상천외한 모험! 그리고 놀랍고 신기한 거미들의 총출동!- 숨겨졌던 그들의 놀라운 비밀들이 공개된다! 72마리 거미 백과 그림!- 그리스 신화와 현대를 넘나드는 좌충우돌 개그 만화!- 귀엽고 개성 넘치는 드래곤빌리지 드래곤 친구들! - 재미있게 책 읽고 알차게 배우는 거미 상식에 창의력까지 쑥쑥!

댓글